1566 -2525

무료 상담전화

3272-4242

자살유가족 면접상담 및 개인면접상담

상담자원봉사

교육 및 신청안내 / loveaidf@gmail.com 

사랑의전화 상담센터는 1981년에 개설된 사회복지 상담 전문기관으로 전 세계 41개국 461개 국제 상담협의기구(befrienders international)와 상담 네트워크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 부딪히는 어려운 문제와 24시간 긴박하게 접수되는 고민들에 대해 해결 중심으로 Counseling 하고 있습니다.


사랑의전화’는 영국의 사마리탄(The Samaritans) 설립 초기에 발견된 “경청 치료법”의 형태 비종교적, 비정치적 전화상담을 시작으로 기존의 카운슬러들과는 확실하게 구별되는 새로운 형태의 상담을 시작하였습니다.


“사랑의전화 상담원은 주의 깊게 귀 기울이며, 공감해 주고 지지해 준다.” 이처럼 고통받는 사람과의 ‘동일시’가 바로 ‘Befriending(친구 되어주기)’으로서, 그 사람이 세상에서 그 무엇보다도 친구가 필요할 때 그 한정된 기간 동안 현명한 친구가 되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념과 목적에 동참하는 자원봉사 상담원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원봉사자 사내 교육과정인 ‘카운슬러 대학’ 과정은 오랜 전통과 전문성을 지닌 전화상담 자원봉사자 양성 프로그램으로서, 그동안 수많은 자원봉사자를 배출하여 왔습니다.

 

각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 및 교수님들을 강사진으로 한 '(온라인) 상담자 입문과정’은 인간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 철학, 사회 상담사의 역할, 상담의 원리와 기법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져 전문적인 상담원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상담전화는 1566-2525이며, 자원봉사 상담원이 하루 24시간 동안 365일 상담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랑의전화 상담센터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담기관으로서,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 전문가의 육성 및 발굴에 힘쓰며, 공개 세미나 개최를 통해 우리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합니다. 


또한 최근 정신건강 문제와 함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살예방 캠페인 서연이 이야기


무엇보다도 당신은 절망에 빠진 사람들을 돕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운 만족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대화와 경청기술을 배우고 새로운 우정을 쌓고 

놀라운 사람들의 일원이 될 것입니다. 


"저는 삶과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를 필요로하는 사람들을 위해 

작은 방법으로 도울 수 있다는 것은 겸손하고 보람있는 일입니다."                              

                                                                                                                                    자원 봉사자